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로 어떻게’ 실현할 것인 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제로 어떻게’ 실현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할 수 있느냐’를 넘어서, ‘감당할 수 있느냐’가 성공의 본질이다

살면서 다음과 같은 말들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릇이 큰 사람이 되어야 한다"

"왕이 되려면 왕관의 무게를 견뎌야 한다"

이런 말들은 실제로 진실(truth)에 가까운 말들이다.

어느 국가, 사회에서든지 이와 비슷한 격언을 찾아볼 수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이러한 진실을 종종 간과하는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그저 예전에 어설프게 해본 것, 혹은 막연히 할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 수준에서 들뜬 채, 실제 성공을 성취하고 유지하는 것을 과소평가한다.

이상형과의 연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그 어떤 것이든지, 이루기도 어렵고, 유지하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당신은 ‘성공‘을 무엇으로 바라보거나 평가하는가?

겉으로 보여지는 외모?

경제력?

직업?

집안이나 배경?

학력?

이러한 것들이 어느 정도는 성취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지만, 자신이 이중에서 무언가를 어느정도 이루었다고 해서, 함부로 과신해서는 안된다.

현실세계에서 경쟁은 언제나 치열하고, 모든 것은 언제나 흥망성쇠의 기로에 놓여 있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감당할 수 있는가?‘이다.

이것은 주로 그 사람의 감정 혹은 멘탈을 통해 드러난다.

단순히 정신 승리를 하거나, 혹은 밑도 끝도 없는 막연한 자신감이 아니라, 어떤 목표나 일에 대한 진정한 확신을 가진 사람은 결국 그것을 얻거나 이루게 될 것이다.

무언가를 이룰 수는 있어도, 유지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다.

사실상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래서 ‘성장(growth)‘을 이룬다는 것은 그토록 어렵고도 드문 것이다.

보통은 성장은 커녕, 유지하기도 어렵기 때문이다.

/

다양성이 곧 가치요, 매력이다

스티브 잡스는 말했다.

"한 곳에 너무 오래 머무르지 마세요.

어느 정도 이루었다 싶으면, 다음 단계로 나아가세요"

스티브 잡스의 삶을 고찰해보면, 자신이 사업가가 아니더라도 많은 영감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그는 단순한 사업가가 아니라 세계적으로 엄청난 성공을 거둔 사업가이고, 자수성가한 사람이기도 하며, 무엇보다도 실패를 딛고 일어선 사람이기도 하다.

스티브 잡스의 뛰어난 점들 중 하나는 ‘서로 다른 세계를 조화롭게 연결한 것‘을 꼽을 수 있다.

그는 초창기에 IT와 예술을 연결시켰으며, 인생의 후반기에는 음원 산업과 IT 산업을 연결시키기도 했고, 스마트폰을 대중화하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했다.

이것은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찰, 폭넓은 경험 없이 한 곳에 정체된 사람은 절대 이루지 못하는 성취다.

현실세계, 연애 시장에서도 이러한 원리가 그대로 통용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이것을 간과하는 것으로 보인다.

열심히 노력해서 남들이 인정할만한 직업을 갖게 된 사람이 있다고 생각해보자.

그 사람은 그동안 열심히 노력했으니까, 연애 시장에서도 보상을 받는 게 당연한 걸까?

실제로는 전혀 그렇지가 않다.

내가 그렇지 않다고 말해서 그렇지 않은 게 아니라, 내 말에 수긍하든, 수긍하지 않든, 현실을 겪어보면 무슨 뜻인지 이해할 것이다.

그러므로 하루빨리 현실을 이해하고 성공적으로 적응하는 것이 옳은 방향이다.

당신은 당신이 원하는 삶을 실현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할 필요가 있지만, 그와 동시에, 다른 사람도 그만큼 열심히 노력하며 산다는 것을 간과해서는 안되고, 더 나아가, 다양성을 당신의 가치와 매력으로 승화시킬 수 있어야 한다.

좋든 싫든 그렇게 해야만 당신이 원하는 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연애 시장에서, 단순히 직업만 좋은 것이 아니라 외모와 직업 혹은 경제력을 둘 다 갖춘 사람이 되는 것은 단순히 한가지만 갖추는 것에 비해 적어도 몇배 이상 어렵다.

외모, 직업, 경제력, 사회성 등..

이러한 것들을 두루 갖추는 것은 한가지만 갖추는 것에 비해 상상 이상으로 많은 대가와 노력을 요한다.

다양성을 추구하고 원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인간의 본능이다.

진화심리학적으로도 그렇고, 굳이 거창하게 이론까지 거론할 필요도 없이, 당신 자신을 생각해보면 된다.

당신도 무언가를 고를 때, 한가지 장점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장점과 매력을 두루 갖춘 것을 고를 것이다.

연애에서든, 비즈니스에서든, 다양성은 근본적으로 중요하기 때문에, 당신은 어떤 전략을 수립하기에 앞서, 다양성의 중요성을 간과해서는 안된다.

‘다다익선多多益善’은 불변의 진리다.

사람들이 "부족하다" 혹은 "충분하다"라고 말하는 것들은 주로 이러한 다양성에 관한 문제다.

일과 연애를 적어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들은 누구나 원할 것이다.

일도 성공하고 싶고, 연애도 행복하게 잘하고 싶을 것이다.

그렇지만 현실에서는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이 2가지를, 그저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힘겹거나 벅찰 것이다.

그 과정에서, 당신은 때때로 고민에 빠질 것이다.

‘그냥 일에 올인할까?’

이 부분에 있어서 정답은 없지만, 어떤 선택을 하든, 쉬운 선택을 할수록, 장기적으로 후회할 가능성이 높다.

"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이 있지만, 그것도 단기적인 측면에서만 그렇다.

장기적으로 보면, 당신이 중요한 무언가를 놓칠 경우, 몸은 좀더 편할 수 있어도, 마음이 불편할 것이다.

마음이 불편하다는 것은 그만큼 덜 행복하다는 뜻이다.

‘일과 연애의 유지’라는 문제에 있어서, 당신은 한동안 엄청난 투자와 노력을 쏟아 부을 각오를 해야 한다.

겉으로 보기에 현상유지만 할 수 있어도 그나마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두 가지 어려운 활동을 적어도 유지하는데 있어서, 한가지를 실패하지 않고 둘 다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꽤나 성공적인 것이다.

워렌 버핏도 현실세계에서 기업이 생존을 유지하는 것 자체가 어렵다는 사실을 알기 때문에, 현상유지를 비교적 잘한 것으로 평가한다.

‘하나를 포기하면 더 빨리 갈 수 있을 텐데..’와 같은 생각도 편협한 생각이다.

그렇게 빨리 가는 것이 ‘실제로 빨리 가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실제로 빨리 간다는 것은 결국, 당신이 얼마나 다양하고 어려운 활동들을 동시에 감내하고 수행해낼 수 있느냐에 달려 있다.

그것이 당신의 ‘역량‘이고, 당신에게 큰 도전 혹은 위기가 주어졌을 때, 평상시에 축적했던 역량이 여실히 드러나게 될 것이다.

쉬운 예로, 지금 우리는 스마트폰 시대에 살고 있다.

취향에 따라서, 스마트폰이 아닌 구형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긴 하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쓰고 있다.

그리고 스마트폰을 쓰고 있는 사람들은 예전으로 되돌아가라고 하면 그렇게 할 수가 없다.

스마트폰이 예전의 폰에 비해 ‘더 낫다’고 여겨지기 때문이다.

휴대폰의 고유기능에만 충실해서 기계적으로 더 우수한 휴대폰을 만드는 것보다, 그러한 기계적 성능을 우수하게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앱을 구동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스마트폰을 만드는 일은 훨씬 더, 몇배 이상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그것이 소비자에게 압도적으로 더 나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좋든 싫든 그런 흐름을 따라가고 적응할 수밖에 없다.

/

재능은 환상일 뿐이다

연애, 매력 계발에 대한 준비와 경험을 함에 있어서, 다음과 같은 고민 혹은 갈등에 직면할 수 있을 것이다.

"니가 어떤 방법을 배우든지, 그것은 고유의 너 자신이 아니라,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너 자신일 뿐이야."

"그냥 너 자신의 모습대로 행동해."

"변화하기 위해 굳이 애써 노력하지마."

만약 당신이 어떤 부분에서 성공했다고 평가하는 사람이 저런 말을 당신에게 한다면, 당신은 영향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잘 분별해야 한다.

한 분야의 성공이 반드시 다른 분야로의 성공으로 이어지지는 않는다는 사실을.

실제 현실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신의 모습이 고유의 당신 자신인지, 혹은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당신 자신인지에 관해, 아무런 관심이 없다.

적어도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 대해 의미 있는 관심을 갖게 만들려면, 고유의 당신 자신이든, 인위적으로 만들어낸 당신 자신이든, ‘매력적인가’가 중요하다.

그리고 매력이라는 것은 보통 후천적으로 만들어지는 것이고, 정확히 만드는 만큼 만들어지는 것이다.

당신이 어떤 회사의 사장, 혹은 면접관이라면, 어떤 지원자가 와서 당신에게,

"저는 이렇다 할 결과는 없지만, 제 고유의 매력(혹은 재능)이 있어요.

그러니 그것만으로도 당신이 저를 뽑을 이유(혹은 가치)가 충분하실 거에요."

이렇게 말한다면, 당신은 그 사람을 고용하겠는가?

당연히 고용하지 않을 뿐더러, 당신이 어딘가에 가서 그런 행세를 한다면, 정신이상자 취급을 받을 가능성이 높다.

사람들은 당신에게 무언가 결과로 보여주기를 기대한다.

‘학력’이라는 지표도 지적 능력과 자기 관리 능력이 어느 정도인가를 일반적 수준에서 평가 혹은 판단하는데 참고가 되는 지표다.

그리고 요즘과 같은 무한 경쟁 시대에서는 학력과 같은 지표만으로도 충분하지가 않으며, 결국은 생산과 생산성으로 평가된다.

중요한 것은 경험, 그 중에서도 ‘성공 경험’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공 경험을 본능적으로 알아보거나 느낀다.

훌륭한 예술작품을 감상할 때, 스포츠 선수의 뛰어난 기량을 볼 때, 매우 잘 쓰여진 글을 읽을 때 등…

이러한 것들은 ‘그 자체로’ 가치를 내포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해리포터 소설 시리즈는 여러 출판사들로부터 퇴짜를 맞았지만, 결국은 세계적으로 조 단위의 매출을 발생시키는 엄청난 성공을 거뒀다.

이러한 성공의 이면에는 포기하지 않는 끈기, 가치를 알아보는 안목 등 여러 요인들이 작용했을 테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요인은,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나 시각, 혹은 평가를 떠나서, 해리포터 소설 시리즈의 내용 자체가 그만한 가치가 있었다는 점이 가장 중요하다.

다른 요인들이 아무리 훌륭해도, 내용 자체가 볼품이 없다면 절대 그 정도의 성공을 거둘 수가 없었을 것이며, 과정에서 한계가 드러났을 것이다.

에이브러햄 링컨이 했던 말이 있다.

"당신은 모든 사람들을 잠시 동안 속일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을 항상 속일 수도 있다.

그러나 모든 사람들을 항상 속일 수는 없다."

경험은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 모든 것이고, 당신 그 자체다

‘단순히 오랫동안 혹은 많이 해본 것’은 ‘경험(experience)’이 아니다.

경험이란, 당신이 무언가 뛰어난 성취를 해본 것, 혹은 그와 관련된 총체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경험은 흔히 눈에 보이지 않는 것, 가치를 매길 수 없는 것,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내면적인 것이라고 알려져 있지만, 실제로는 눈에 잘 보이기도 하고, 작은 규모에서부터 천문학적인 가치가 매겨지기도 하며, 다양한 외적인 형태들로 드러나기도 한다.

당신의 외모, 시간을 보내는 방식, 태도, 마음가짐, 당신이 이룬 직업적 성취,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과 시야, 당신의 말과 글, 당신의 대화와 행동 등…

거의 모든 것들에서 당신의 경험(내공)을 엿볼 수 있다.

당신의 경험이 얼마나 뛰어난가는 주로 다양한 관계 혹은 장기적인 관계에서 드러난다.

당신의 경험이 좁고도 얕다면, 사람들은 곧 당신에 대해 흥미를 잃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경험이 넓고도 깊다면, 당신은 당신 자신을 감추려 해도, 사람들이 당신을 어떻게든 찾을 것이다.

어떤 경험을 얼마나 어떻게 할 것인가, 그것이 당신이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하게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 문제다.

왜냐하면, 경험은 가장 중요한 것을 넘어, 모든 것이고, 당신 그 자체를 형성하는 재료이기 때문이다.

알든 모르든, 중요하다고 생각하든 안하든, 경험은 당신을 결정(結晶)한다.

그러므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앞서 언급한 모든 내용들에 입각해서, 당신이 실제로 경험하고 성취, 성장하는 과정을 돕는다.

그것이 가장 심플하면서도, 가장 강력한, 그리고 유일무이한 변화의 방법이다.

당신이 무언가를 알거나 이해하는 것은 일종의 학습일 뿐이다.

하지만 당신이 무언가에 뛰어난 수준으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다치고, 회복하고, 넘어지고, 일어서는 등의 과정을 통해 당신은 경험한다.

그리고 그러한 경험을 통해, 당신은 진화한다.

"위험한 것은 진화하지 않는 것이다(What’s dangerous is not to evolve).” – Jeff Bezos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