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패를 성공으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 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실패를 성공으로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계속 고민만 해라, 암에 걸리고 싶다면

어떤 목표나 목적을 추구함에 있어서, 어느 정도의 고민이나 생각은 필요할 수 있다.

그렇지만 필요 이상으로 고민’만’ 하는 것은 늘 경계해야 한다.

만약 당신이 여드름 피부로 인해 고민하는 중이라고 생각해보자.

눈에 띄게 솟아난 여드름들 때문에 당신은 심각한 고민에 빠질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나를 싫어하거나 혐오하면 어떻게 하지?’

‘나의 여드름 때문에 마음에 드는 이성에게 거절 당하면 어떻게 하지?’

‘화장품을 썼다가 잘못되면 어떻게 하지?’

‘여드름 치료, 개선을 위해 무언가를 시도했는데 실패를 하면 어떻게 하지?’

이러한 종류의 고민들에 빠질 수 있을 것이다.

나도 한때 여드름 때문에 심각한 고민에 빠져 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저런 고민들을 공감하고 이해한다.

하지만 나는 결국 저런 고민들을 극복했고, 여드름 문제를 완전히 해결하였으며, 지금은 아무런 피부 트러블도 없다.

지금 나를 보는 사람들은 내가 여드름 때문에 고민한 경험이 있었을 거라고는 아무도 생각지 않을 정도다.

오히려, 피부가 좋다는 말을 종종 듣곤 한다.

/

쉽게 해결되지 않는, 계속되는 고민에 빠지는 이유는 보통 그 ‘문제 자체가 어렵기 때문‘이다.

내가 여드름으로 인해 고민할 때, 여드름 문제는 나에게 가장 중요한 문제였고, 동시에 가장 어려운 문제였다.

잡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 부러웠으며, 그런 사람들에게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은지"를 아무리 물어봐도, 당시에 돌아오는 대답은 "그냥 세안 꼼꼼히 하고, 존슨즈 베이비로션을 쓴다" 정도였다.

지금 생각해보면 웃긴 일이지만, 그 당시 피부가 좋은 사람들은 하나같이 베이비로션을 쓴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그래서 나도 그 당시에 사람들의 말을 믿고 베이비로션을 구입해서 사용했다.

그런데 날이 갈수록 여드름이 오히려 악화되는 것이 아닌가.

그러면서도 나는 피부가 좋은 사람들이 부러워서, 그들처럼 좋은 피부를 갖기 위해 베이비로션을 꾸준히 사용하려 했다.

그런데 베이비로션을 쓰면 쓸수록, 나의 여드름은 좀처럼 나아지지 않았고, 오히려 계속 악화될 뿐이었다.

나는 심각한 고민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다.

‘사람들이 나에게 거짓말을 한 것인가..?’ 하는 의심과 고민에서부터, 피부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사람들을 만나는 게 꺼려져서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정도가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책은 보이지 않았다.

주변 사람들에게 물어봐도 "자신감을 가져라"는 뻔한 조언에서부터 시작해서, 피부과에 가서 상담을 받아봐도 선뜻 어떤 결정을 내려야 할지,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다.

더 이상 나빠질 수 없을 때까지 나빠졌을 때, 나는 비로소 나의 근원적인 문제점을 깨달았다.

그 문제점이란, 내가 나 자신의 문제 해결을 다른 사람들이나 외부 요인으로부터 찾으려 했다는 사실이다.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지만, 나는 ‘스스로‘ 내 여드름을 완치해야겠다는 ‘결단‘을 내릴 필요가 있었다.

나는 주변 사람들의 조언이나 그들이 사용하는 화장품 등에 ‘의존‘하려 했을 뿐, 그러한 것들을 주도적으로 ‘활용‘할 생각을 미처 하지 못했다.

그렇게 했던 이유는 사실 그게 편했기 때문이다.

그렇지만 나는 그런 안일함에 대한 벌로 인해 여드름 피부라는 심각한 문제를 떠안게 된 것이다.

내가 스스로 여드름 피부를 완치하겠다는 결단을 확고하게 내렸을 때부터, 내 피부와 관련된 모든 것이 달라지기 시작했다.

나는 PC 통신망(그 당시는 인터넷이 없던 시절이었다)에 나와 있는 여드름 완치 후기를 ‘따라하는’ 것을 그만두고, ‘참고’ 및 ‘분석‘하기 시작했으며, 기존에 존재하던 제품, 방법 등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철저하게 ‘사실‘에 입각해서 ‘결과‘를 개선하는데 역점을 두었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들이 아무리 베이비로션이 좋다고 말해도, 심지어 부러울 정도로 눈에 띄게 피부가 좋은 사람들이 베이비로션을 사용하고 있어도, 나는 그것을 ‘유혹’이라 간주하고 나에게 맞지 않은 베이비로션 사용을 과감히 중단했다.

산지 얼마 안되어서 양이 많이 남아 있었지만, 돈이 아깝다는 이유로 내 피부를 망칠 순 없었기에, 그러한 결정을 고수했다.

나는 머지 않아 나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을 찾았고, 제품 외에도 피부가 나빠지거나 좋아지는 원인들도 보다 정확히 알게 되었다.

피부 상태는 급속도로 좋아졌으며, 몇 년에 걸쳐 오랜 기간 동안 고민했던 여드름이 단 몇 주 만에 완치되었다.

이 때의 과정과 경험을 통해, 나는 ‘문제 해결‘에 관한 몇가지 중요한 교훈들을 얻을 수가 있었고, 그 이후에 인생을 살면서 직면하게 된 여러 가지 문제들에 대해서도, 이 때의 경험에 기반해 성공적으로 해결해나갈 수가 있었다.

/

당시에 깨닫게 된 문제 해결에 관한 교훈들은 다음과 같다.

– 아인슈타인이 말하듯, 문제 해결의 시작은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 문제가 무엇인지 명확히 정의할 수 있다면, 이미 문제 해결의 상당 부분이 이루어진 셈이다.

– 올바른 문제 해결 방향을 찾을 수 있다면, 실제 문제 해결에 소요되는 시간은 생각보다 짧다. 반면, 올바른 문제 해결 방향을 찾지 못한다면, 실제 문제 해결은 아무리 오랜 시간이 지나도 이루어지지 않는다.

– 문제 해결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문제 해결을 바탕으로, ‘가장 높은 목표’에 도전해야 한다. 예를 들어, 여드름 피부를 완치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가장 아름답고 보기 좋은 피부’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현재의 나는 연애와 비즈니스에 관한 문제 해결 및 목표 실현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

이 일을 하면서,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상황들을 접하면서, 항상 느끼는 것들 중 하나는 "사람들은 자신의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모른다"는 사실이다.

이 업계에도, 자신의 문제점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른 채(문제점이 무엇인지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은 채), 자신의 지긋지긋한 삶을 해결해줄 구원의 손길만을 찾고 있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문제는 궁극적으로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다.

나머지는 활용할 수 있는 자원일 뿐이다.

그리고 이 업계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업계에 존재하는 문제점은, "감기에 걸렸으면서 감기약을 먹지 않고 소화제를 먹고 있다"는 사실이다.

애초에 자신의 문제가 무엇인지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도 없기 때문에, 의사의 말을 맹신하고 의사가 처방해주는 대로 문제 해결, 목표 실현을 도모하려는 경우가 많다.

이와 반대로, 의사의 올바른 처방을 외면한 채, 자신이 듣고 싶거나 믿고 싶은 말만 들으려 하는 사람들, 자신이 보기에 맞다고 생각되는 방법만 고집하는 경우는 더욱 큰 문제를 야기한다.

감기에 걸렸는데 감기약을 먹지 않고 소화제를 먹는 것이 미친 짓이라고 생각되겠지만, 실제로 미친 짓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라 수두룩하다.

비교적 최근에 어떤 분과 나눴던 대화가 있다.

나 : "원하시는 게 무엇입니까?"

상대방 : "제가 원하는 이성, 소위 말하는 ‘고등급’ 이성과 원하는 연애를 하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사람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사람으로 변화하는 것입니다."

나 : "그러면 지금 현재의 상황은 어떠세요?"

상대방 : "기본적으로 이성과 연락을 하면 답장이 1~2시간 이상 늦게 오는 건 기본이고, 요즘 들어 느끼는 부분인데, 이성이 저를 이성으로 느끼지 않는 것 같아요."

나 : "그렇다면 본인이 원하시는 목표를 실제로 실현하기 위해서는 지금부터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상대방 : "말씀하신대로 성장을 해야 하지 않을까요?"

(‘어떻게 How’를 질문하였는데, ‘무엇 What’에 대해 말씀하시는 중이며, 이러한 문제는 이분 뿐만 아니라 이 업계에 속한 대다수 사람들이 겪고 있다.)

나 : "그러니까 그 성장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생각하세요?"

상대방 : "변화를 해야 하지 않을까요? 외적 계발이나 내적 계발도 중요할 것이고, 여성과 성적인 대화를 편하게 할 수 있는?.. 이런 3가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심리적인 아우라?.. 그런 것들도 중요하지 않을까요?"

나 : "그러니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뭐가 중요한지 모르시고 계신 거에요. 본인이 원하시는 목표를 ‘실제로’ 실현하시려면, 본인이 지금 생각하시는 것보다 훨씬 많은 준비가 필요합니다."

나는 이 분께 ‘어렵지만 매력적인 이성’에게 실제로 ‘도전’을 하는 것이 중요하고, 그 도전을 ‘성취’와 ‘성공’으로 바꿔나가는, ‘성공 경험’을 일찍부터 전수받아 쌓는 것이 중요함을 말씀드렸다.

방법, 이론, 기술, 생각 등… 중요하지 않은 것은 없다.

그렇지만 그런 것들은 모두 부차적이다.

‘진짜 성공 경험’을 쌓는 과정에서, 나머지는 따라온다.

나는 퍼스널 트레이닝에서 수강생 한분 한분의 실제 관계 진행 과정정밀하게 분석, 관리, 피드백함으로써, 시행착오를 최소화하고 성공가능성을 극대화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 부분에 있어서, 이 글을 통해 이보다 더 자세히 표현하는 데는 한계가 있다.

위의 대화에서, 상대방이 언급하는 변화, 외적 계발, 내적 계발, 성적인 대화, 심리적인 아우라(?) … 이러한 말들 자체는 그럴듯해 보일 수 있는 말들이지만, 결정적으로, 상대방에게는 가장 중요한 ‘실제 성공 경험‘이 없기 때문에, 저런 말들은 그저 ‘가설‘일 뿐이다.

이 업계 사람들은 흔히 ‘가설’을 세우곤 한다.

강사, 수강생, 회원 할 것 없이 모두가 ‘가설’을 세우고 있다.

시간은 한정되어 있고, 지나간 시간은 두 번 다시 되돌아오지 않는데, 왜 자꾸 ‘가설’을 세우는 걸까?

그 이유는 아마도 멍청하고 사기꾼 기질이 다분한 강사들 때문일 것이다.

멍청한 사기꾼 강사들이 과대광고와 거짓말을 하며 ‘사실’이 아닌 ‘가설’만을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가설’을 세우는 ‘정신적 질병’은 마치 ‘전염병’처럼 확산된다.

‘가설’을 세우는 ‘질병’의 ‘해악’은 시간을 좀먹는 것, 사람들로 하여금 ‘매너리즘’에 빠뜨리는 것이다.

오늘 나의 수강생 분과도 대화를 나눈 바 있지만, 인생은 언제나 ‘실전’이다.

(이 분께서도 예전에 수강을 시작하시기 전에 비슷한 고민을 하신 적이 있지만, 지금은 성공 결과를 실현하셨고, 성장을 향해 계속 나아가시는 중이다.)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직업적 성장이나 인간관계, 수익을 창출하는 일 등), 연애에서의 성공(원하는 수준의 이성과 원하는 관계를 실현하는 일)은 누구에게나 힘들고 어려운 일이다.

이 목표들은 결코 만만한 목표들이 아니다.

이 목표들을 진짜로, 최단 기간 안에 실현하려면, 좋든 싫든 반드시 자신의 ‘인식 범위‘를 넓히고, ‘한계‘를 뛰어넘어야 한다.

그것이 ‘성장’의 의미다.

내가 ‘실제로’ 하는 일들 중에 대부분은 사실 수강생 분들의 ‘현실‘을 ‘관리‘하는 일이다.

이 과정에서 연애에 관한 기술이나 방법을 가르치거나, 비즈니스에 관한 전략을 다루는 비중은 그리 크지 않다.

그러한 것들을 모르거나 다루기 싫어서가 아니라, 선제적으로 더 중요하고 필요한 요소들이 많기 때문이다.

한 분 한 분의 문제와 고민을 해결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고, 필요하면서도 효과적인 의사결정을 가속화하며, 생활습관을 철저히 관리하고, 가능한 한 노력과 시간을 절약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러한 것들을 제대로 관리하면, 나머지는 대부분 따라온다.

고3 수험생의 경우를 생각해보라.

고3 수험생이 수능 성적이 오르지 않는 진짜 이유는 방법이 잘못되었거나 머리가 나빠서라기보다, 근본적인 멘탈과 생활 습관이 바로잡히지 않아서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근본적인 멘탈과 생활습관을 잘 관리하면, 우수한 성적은 따라올 수밖에 없는데, 문제는 근본적인 멘탈과 생활습관을 관리하는 문제가 끝이 없다는 사실이다.

이것은 본질적으로 ‘경쟁‘에 관한 문제이고, ‘경쟁우위‘를 달성하는 과정은 매우 치열하다.

경쟁우위를 달성하려면, 사력을 다해 스스로의 힘으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거나(보통은 불가능한 동시에 비효율적이다), 실제로 성공한 사람, 진정으로 탁월한 사람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