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수준’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 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수준’의 차이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다른 곳들과 ‘수준이 다른(Different In Class)’ 성공을 실제로 실현하고 있다.

이 글을 통해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성공을 바라보는 통찰력이 어떻게 다른지 살펴보시기 바란다.

인생은 모험이다

"뜻이 있는 자에게 길이 있다."는 말을 한번쯤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최근에 나는 맥도날드를 전세계적인 프랜차이즈 비즈니스로 확장시킨 레이 크록의 실화를 다룬 영화 "파운더(The Founder)"를 보면서, 이 말을 되새기게 되었다.

영화의 초반의 레이 크록은 50대의 나이에 믹서기를 방문판매하는 평범한 인물이다.

그는 무거운 믹서기를 들고, 각 지역을 전전긍긍하며 돌아다닌다.

외모가 훤칠한 것도 아니고, 어떤 천재적인 재능이나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니다.

오히려, 특유의 몽상가적 기질로 인해 나이 대비 철이 없어 보이기까지 하는 인물이다.

영화 초 중반에 다음과 같은 대사가 나온다.

"매일 꾸준히 노력한다면, 확실한 결과가 반드시 나타날 것이다.

이것은 허황된 개념이 아니라, 당신 내면에 잠재된 새로운 미래다.

우리 시대 최고의 발견은, 인간은 마음가짐을 통해 인생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이다.

한 인간을 형성하는 것은 그가 종일 하는 생각이다."

이 대사에 담긴 정신은, 그레이트라이프의 코칭 철학이기도 하다.

겉으로는 변변치 않은 삶을 살고 있지만, 마음만은 야심으로 가득 찬 레이 크록은 적지 않은 나이에 마침내 일생일대의 기회를 발견하게 된다.

그 기회는 바로 "맥도날드" 레스토랑의 발견이었다.

지금은 전세계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원래 맥도날드라는 이름을 가진 두 형제가 창업한 패스트푸드 식당이었다.

이 식당이 처음 생겼을 당시에는 ‘패스트푸드(Fast Food)’라는 개념 자체가 생소했었다.

헨리 포드(Henry Ford)가 자동차의 빠른 제조를 위해 조립 라인 방식을 설계한 것처럼, 맥도날드 형제는 그러한 시스템을 음식에 도입했다.

이 시도는 당시로서는 가히 혁명적인(Revolutionary) 시스템이었다.

초창기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빠른 제조와 뛰어난 품질이라는 2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는 나름대로 성공한 사업체였다.

원래 어떤 분야든 양립하기가 어려운 2가지 중요 요소들을 어떻게 동시에 실현하는가가 성공의 관건이 되는데, 맥도날드 레스토랑은 이러한 성공의 관건(근본적 토대)을 충족했다고 볼 수 있다.

하지만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을 ‘성공을 넘어 위대한(Good to Great)‘ 제국으로 확장시킨 인물이다.

영화 파운더는 레이 크록이 맥도날드 제국을 건설하면서 입지전적인 성공 신화를 써내려 가는 인물로 성장하기까지의 과정을 그려내고 있으며, 몇가지 중요한 원칙들을 말해주고 있다.

– 큰 성공은 처음부터 예측할 수 없다.

– 기회는 구하는 자에게만 보이고, 준비된 자만이 성공으로 만들 수 있다.

– High Risk, High Return : 큰 성공에는 큰 위험이 따른다.

– 포기하지 말라. 성공은 지속적인 과정이다.

영화는 꽤 현실적으로 레이 크록, 맥도날드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특히, 레이 크록 이전에도 여러 사람들이 맥도날드를 거쳐갔다는 부분도 보여준다.

중요한 질문은 다음과 같을 것이다.

"레이 크록이 아닌 다른 사람들은 왜 맥도날드에서 거대한 기회를 발견하지 못했으며, 성공으로 실현하지 못했을까?"

전세계 표준 사무용 프로그램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Microsoft Office)의 프로그램 매니저인 마이크 슬레이드(Mike Slade)는 우리 시대 세계 최고의 부자인 빌 게이츠(Bill Gates)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이 사람은 굉장히 똑똑해요.

하지만 아주 특이한 사람이에요.

지금까지 돈 벌 궁리만 하는, 100% 실리 위주인 사람은 많이 만나봤지만 정말로 똑똑한 사람은 그가 처음이거든요."

이 말의 의미가 무엇일까?

빌 게이츠와 레이 크록은 각자 활동한 분야는 다르지만, 두 사람에게는 공통점이 있다.

그 공통점은 바로 두 사람 모두 "선지자(Visionary)"라는 점이다.

빌 게이츠는 개인용 컴퓨터(Personal Computer)의 시대가 올 것이며, 그 중에서도 소프트웨어가 핵심이 될 것이란 점을 직감했고, 레이 크록은 맥도날드 레스토랑이 가진 운영 시스템(그리고 브랜드 네임)이 푸드 산업의 미래이자, 전세계적으로 확장할 만큼 거대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음을 직감했다.

그리고 두 사람 모두 그 직감을 실행으로 옮겼다.

선지자라는 의미는 점쟁이처럼 미래를 예측, 예언하거나, 훤히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자신이 직감하는 어렴풋한 미래가 반드시 현실로 도래할 것이라는, 너무나도 강한 믿음과 확신을 품는 걸 뜻한다.

그 믿음과 확신이 보통의 평범한 사람들에 비해 너무나도 강한 나머지, 여러 현실적인 제약들을 극복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두 사람이 이룬 스케일의 성공은 단순히 눈앞의 이익을 쫓고자 하는 원초적인 목적에만 치중되어 있는 사람은 절대 꿈도 꿀 수 없는 영역이다.

두 사람에게는 수익 추구라는 목표를 넘어 거대한 꿈이 있었던 것이다.

맥도날드라는 기회를 발견한 이후에도 레이 크록은 많은 위기와 시련에 봉착한다.

아내와의 갈등, 맥도날드 형제와의 갈등, 수익성 문제 등…

심지어 은행으로부터 집을 저당 잡혀서 전 재산을 잃을 뻔한 어려움에 처하기도 한다.

그런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생각지 못한 놀라운 해결책을 발견하게 되는 것은 그가 운이 좋기 때문이었던 걸까?

나는 그 반대라고 본다.

운이 좋았기 때문에 성공한 게 아니라,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운도 따른 것이라고 본다.

예전에 나는 빌 게이츠가 직접 저술한 "미래로 가는 길", "생각의 속도" 등을 읽어본 적이 있으며, 그를 바로 옆에서 지켜본 동업자 폴 앨런이 쓴 "아이디어 맨"도 읽어보았다.

빌 게이츠는 일반인이 상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미래에 대해 치열하게, 그리고 구체적으로 생각, 구상하는 사람이었으며, 그와 동시에 철저하게 준비하는 사람이기도 했다.

‘이런 사람이 성공하지 못하면 이상할 정도’로 치열하게 사는 사람이었다.

영화 파운더에서도 해리 소너본은 레이 크록에게 다음과 같이 말한다.

"전 당신 사업체의 열렬한 팬이죠.

적어도 일주일에 두 번은 워키건 지점에서 점심을 먹어요.

항상 사람들로 붐벼요.

당신이 떼돈을 못 번다면 뭔가 크게 잘못된 거에요."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얼마나 노력해야 하는가’에 대한 정답은 없겠지만, 내 경험상 ‘성공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가 바로 그 적정선이라고 본다.

내 과거의 경험으로 볼 때, 성공하지 않으면 이상할 정도로 노력했을 때, 좋은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던 적은 없었다.

사람은 자신의 꿈을 닮아간다

영화 초반의 레이 크록은 촌스러워 보이는 방문 판매 사원에 불과하지만, 영화 후반의 그는 007 제임스 본드의 주인공 다니엘 크레이그를 연상케 하는 노련한 사업가이자, 대기업 회장으로 변모한다.

그 동안의 성장 과정을 통해 그가 하는 말과 행동이 그 자신에게 ‘어울리는‘ 사람이 된 것이다.

자신의 꿈이나 야망, 혹은 목표에 어울리는 사람이 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눈을 장식으로 달고 다니는 사람이 아니라면, 현실에서도 안목이 있는 사람들은 뛰어난 사람들을 알아보게 되어 있다.

자신이 바뀌면 현실이 바뀌고, 현실이 바뀌면 주변 사람들이 바뀐다.

주변 사람들이 바뀌면, 마침내 그 변화는 삶 자체가 된다.

나 또한 지금까지 살면서, 삶의 각 단계마다 교류했던 사람들이 변화해왔다.

맥도날드 형제가 레이 크록을 만나지 않고 레스토랑 사업을 계속 했다면 프랜차이즈 제국을 건설할 수 있었을까?

나는 그렇게 하지 못했을 거라고 본다.

인생이든, 성공이든, 하다 보면 되는 게 아니다.

구상하고 도전하는 만큼 이룰 수 있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