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높은 가치’의 이성을 만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 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어떻게 ‘높은 가치’의 이성을 만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Thinking is the hardest work there is, which is probably the reason why so few engage in it." – Henry Ford

("생각은 존재하는 가장 어려운 일이다. 이것이 극소수의 사람만이 그 일을 하는 이유가 된다." – 헨리 포드)

변화는 생각하기에 달려 있다

최근에 비즈니스, 연애 관련 상담을 하면서 다음과 같은 질문들을 받았다.

"성공을 하기 위한 방법이라는 게 정말로 존재하나요?"

"블록버스터 영화나 해리포터처럼 전세계적으로 성공한 소설, 이런 콘텐츠도 내용은 특별한 게 없는 듯 한데, 콘텐츠 제작을 대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밸류 여성과의 관계에서 제 페이스를 잃지 않고 주도적인 연애를 하고 싶은데, 초반에 호감을 얻는 것조차 어렵습니다. 가끔 얻어걸리는(?) 경우도 있지만, 그런 경우에도 찜찜함이 남는데, 여기서 더 나아갈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

결론부터 말씀을 드리면, 위와 같은 질문 자체가 오해라고 할 수 있다.

영화 올드보이 대사를 인용하자면, "자꾸 잘못된 질문을 던지니까, 올바른 대답에 도달할 수가 없는 것"이다.

나는 직업 특성상 주기적으로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접한다.

새로운 사람을 만나고 접할 때, 어떤 ‘느낌‘을 받게 된다.

그 느낌은 나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을 만나고 접하는 다른 모든 사람들도 공통적으로 느끼는 부분일 것이다.

다만, 그 사람을 만나고 접하는 다른 사람들과 나의 차이는, 그 느낌이 왜, 그리고 어떻게 형성되었는가를 설명할 수 있으며, 구현할 수 있는가에 있다.

/

나쁘지 않은 외모를 가졌지만, 그렇다고 사회적으로 누구나 인정할만한 수준의 가치를 가진 것은 아니며, 평범한 이성에게는 그럭저럭 통하지만, 고밸류 이성에게는 거의 항상 실패하는 남자를 예로 들어보자.

이런 경우는 사실 어렵거나 복잡하게 생각할 필요 없이, ‘흔하고 평범한’ 경우다.

"짚신도 짝이 있다", "누구에게나 자신과 잘 맞는 인연이 존재한다"라고 하지만, 현실적으로 자신의 가치를 상회하는 높은 가치를 가진 사람을 만나는 것, 일반적인 역학 구조를 초월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남자든, 여자든, 소위 말하는 ‘높은 가치(Higher Value)’를 가진 사람을 만나는 건 어려운 일이다.

원래 어려운 일인데, 이것을 기술적인 접근만으로 극복하려는 시도는 그 과정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 업계에서, 나는 "고밸류의 이성을 만나기 위해 필드에서 수년의 시간을 보냈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종종 보게 된다.

안타깝지만, 그런 사람들은 대부분 시간 낭비를 한 것에 지나지 않는다.

최소한의 필드 경험은 필요하지만, 필요 이상의 필드 경험은 삶을 비효율적으로 만든다.

‘많은 필드 경험’은 사실 픽업 외에는 내세울만한 가치가 없는 사람들이 유일하게 내세울 수 있는 일종의 방패 같은 것에 불과하다.

그리고 그런 방패는 자기 자신의 자존감을 지키기 위한 수단일 뿐, 고밸류의 이성을 만날 수 있도록 도와주지는 않는다.

심지어, 필드 경험이 정말로 필드 ‘경험(Experience)’인 경우는 거의 없고, 거의 항상 필드 ‘시도(Trial)’에 지나지 않는 경우만을 보게 된다.

(경험이 진짜 경험이라면, 많을수록 좋다.)

흔하고 평범한 사람이 고밸류의 이성을 만났을 때, 고밸류의 이성은 그 사람이 흔하고 평범한 사람인지 아닌지 곧바로, 혹은 그리 길지 않은 시간 내에 파악할 수 있다.

그 사람이 잔기술을 사용하는지, ‘허튼 수작’을 부리는지, 다 알 수 있다.

이것은 그냥 ‘느껴지는’ 것이다.

고밸류의 이성이 똑똑해서, 관찰력이 뛰어나서 그런 걸까?

그렇다기보다, 외적으로든 어떤 이유로든 매력적이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로부터 수많은 대시나 접근을 받는 삶을 살아왔고, 그 과정에서 다양한 경험이 축적되기 때문에, 본능적으로 낮은 가치를 알아볼 수밖에 없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에 얄팍한 기술이나 거짓말로 어떻게 해보려는 시도는 당연히 통할 리가 없고, 결국 그 자신에게도 좋지 않은 경험이 된다.

이것이 현실세계에서는 어떤 형태로 이루어질까?

고밸류의 이성 입장에서, 낮은 가치의 상대와 상호작용(Interaction)을 지속하기에는 뭔가 찜찜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계속 망설이고 주춤하며 상대방이 어떻게 행동하는지 천천히 지켜보다가 관계가 끝나게 된다.

이 과정에서 낮은 가치의 상대는 거의 필연적으로 자신의 낮은 가치를 드러내는 말이나 행동들(실수들)을 하게 된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니디함(Neediness)일 수도 있고, 마음의 여유가 부족한 것일 수도 있고, 고상하지 않은 (천박해보이는) 말투나 행동일 수도 있고, 잘 관리되지 않은 외모나 인성일 수도 있고, 다듬어지지 않은 성격일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있을 수 있으며, 복합적으로 얽혀있을 수도 있고, 이러한 요소들을 보통은 스스로 의식하거나 자각하지 못한다

그리고 방법이나 기술을 배우더라도, 이러한 (매력을 떨어뜨리는) 요소들이 그대로 방치된다면, 그것은 마치 기름진 음식을 잔뜩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하려는 것과 같다.

‘대화, 커뮤니케이션’은 어떤 사람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척도(Indicator)’가 된다.

나는 상대방과 대화를 해보면, 그 사람이 어떤 문제나 목표에 대해 어떤 시각을 갖는지를 보고, 그것을 통해 그 사람이 그 일을 할 수 있는지, 혹은 할 수 없는지를 알 수 있다.

흔한 자기계발 서적에 나올법한 뻔한 멘트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어려운 문제나 목표에 대한 ‘창의적인’ 해결책은 언제든지 쉽게 내놓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점쟁이, 예언가는 아니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겪게 될 인생의 앞날을 일일이 예측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그 사람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부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대부분 적중해왔다.

이러한 측면에서, 자신의 능력 범위를 이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제로 문제를 해결하려 노력하기보다는, 그 문제 주변에 한없이, 정처 없이 맴돌면서, 자신이 지금 당장 할 수 없는 부분들에 대한 지나친 고민이나 걱정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기 때문이다.

만약 한참의 시간이 지나 어떤 해결책으로 보이는 생각에 도달한다고 하더라도, 그동안 놓쳐버린 시간들이 야속하게도 그 사람의 목표 실현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러한 경우는 내가 앞서 인용한, 헨리 포드가 강조하는 ‘생각하는 일‘과는 거리가 멀다.

단지 용기, 실행력이 부족한 경우라고 할 수 있다.

생각을 한다는 것은, 평범한 사람들 누구나가 흔히 할 수 있는 고민이나 걱정에 대한 뻔한 답을 찾는 것을 말하는 게 아니라, 거의 모든 사람들이 불가능하다고 믿는 수준의 어려운 문제나 목표를 해결, 달성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법을 계획, 설계하는 것을 말하며, 적어도 ‘품질’이나 ‘디테일’에 있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지 못하는 무언가를 꿰뚫어볼 수 있는 통찰력을 발휘하는 것을 말한다.

하지만 이러한 생각은 커녕, 일반 사람들은 용기를 발휘하거나 행동을 하는 일조차도 버거워 한다.

모든 국가, 사회에 교육제도가 괜히 존재하는 게 아니다.

생각은 커녕, 용기, 실행력조차 부족한 사람들은 우선적으로, 성공한 사람들의 발자취부터 하나씩 따라가야 한다.

(플라톤 같은 철학자들은 이미 수천년 전부터 이런 문제에 대해 다루어 왔다.)

그런 사람들은 독창적인, 기발한 아이디어보다, 뻔한 가이드라인이라도 충실히 따르면서, ‘시스템’을 익히고, 실행력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과 격차를 벌리는 연습부터 차근 차근 해나가야 한다.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자기 자신을 과대평가한다.

자꾸 스스로 할 수 없는 영역을 하려고 하니까 문제가 생긴다.

자신의 용기, 실행력이 부족하다는 사실은 간과한 채, 생각을 하려고 한다.

생각을 하려고 애를 써도 ‘빅 아이디어’는 나오지 않는다.

당연히 나올 리가 없다.

입력이 없는데 어떻게 출력이 이루어질 수 있겠는가?

이런 경우는 생각보다 학습을 우선시하고, ‘축적의 시간‘을 견뎌내야 한다.

/

설상가상雪上加霜으로, 사람들이 변화나 성공을 쉽사리 실현하지 못하는 요인으로는, ‘성공에 필요한 대가’와 ‘교육의 중요성’을 과소평가하는데 있다.

많은 사람들이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을 영원히 지속되는 끝없는 훈련의 과정으로 보기보다는, 일확천금을 노린다던지, 성공을 바라볼 때 방법이나 요령을 배워서 단기간에 쉽게 획득할 수도 있는 대상으로 여기기 때문에, 중도포기를 하게 된다.

그리고 앞서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과 ‘행동 방식’을 배우고 훈련하는 일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는 경우도 드물어서, 성공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막다른 길처럼 보이는 지점에 도달하게 되면, 방법이 없다고 믿고 더 이상 나아가지 않는다.

그러므로 중요한 것은, 성공을 추구하고,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 자체가 즐거울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교육의 목적이 되도록 하는 것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바로 이러한 철학을 오래 전부터 일관되게 고수하고 있다.

되는 방법을 알고 적용하면 성공 결과가 나오고, 성공 결과를 경험하면 과정을 즐길 수 있다.

이것이 선순환이다.

반대로, 되는 방법을 모르거나 안되는 방법을 적용하면 실패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고, 실패 결과를 자꾸 경험하면 의욕을 잃고 포기하게 되며, 급기야 자존감에도 손상을 입어서, 무슨 일이든 안된다는 생각부터 하게 되고(패배주의), 결국 아무것도 하지 않거나 못하게 된다.

이것이 악순환이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악순환을 중단하고 선순환에 돌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용기를 심어주고 되는 방법을 통해 행동력을 기를 수 있도록 관리하고, 성공 경험에 기초한 탁월한 생각(사고방식)을 전수함으로써, 목표나 문제를 대하는 태도와 시각을 변화시키고, 이러한 변화를 습관으로 만들면 긍정적인 삶의 변화로 이어지지 않을 수 없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예외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높은 확률로 진짜 성공에 이르게 되는 것은 바로 이러한 근거 있는 과정 때문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