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현실에서의 천국’에 도달하는 올바 른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 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이상형과의 연애와 비즈니스에서의 성공, ‘현실에서의 천국’에 도달하는 올바른 길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 연애, 연애 상담, 연애 컨설팅, 연애 학원, 연애 강의, 연애 책

책을 봐야 하는가

연애, 매력 계발을 준비하는데 있어서, ‘책을 봐야 하는가’라는 질문은 주기적으로 제기되는 문제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책을 보면서 배우는 방법 외에 다른 대안은 없고, 당연히 봐야 한다"이지만, 이 대답의 의미를 스스로 절실히 깨닫기 위해서는 몇가지 요소들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

우선, ‘책을 봐야 하는가’라는 질문 자체는 하나지만, 여기에 담긴 의미 혹은 의도는 사람마다 다르며, 대략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책을 보고 싶지 않거나 귀찮은데, 꼭 봐야 하나요, 다른 방법은 없나요"

2. "연애와 매력 계발을 준비하는 측면에서 책을 보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인가요"

3. "연애는 경험의 영역이라고 하는데, 책을 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나요"

여러 관점이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 위의 3가지 맥락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다.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자.

/

1. "책을 보고 싶지 않거나 귀찮은데, 꼭 봐야 하나요, 다른 방법은 없나요"

<

수차례 언급했다시피, 다른 방법은 없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반드시" 봐야만 방법을 배우고 실력을 기를 수 있다.

대한민국에서 나처럼 많고 다양한 연애 초보들을 가까이에서 면밀하게 관찰하고 분석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 내가 직접 경험해왔던, 모태솔로에 가까운, 실제로 연애를 잘하지 못하는 진짜 연애 초보들이 가진 가장 큰 특징이 무엇인지 아는가?

그 특징은 바로, "하나 하나 일일이 열거하기 어려울 정도로 문제가 많다"는 사실이다.

그 문제라는 것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다.

· ‘연애 감정’이라는 게 도대체 어떤 순서와 원리에 의해 발생되고 유지, 고조되는지에 대한 개념이 전혀 확립되어 있지 않음

· 연애 관계 또는 결혼 관계를 목적으로 하는 이성관계에서 ‘해야 할 말/행동’과 ‘해서는 안될 말/행동’을 적절하게 구분하지 못함

· 연락을 해야 할 ‘타이밍’을 포착하지 못함

· 어떤 말/행동이 ‘매력’적인지, 혹은 매력을 떨어뜨리는지 스스로 ‘분별’하거나 ‘판단’하지 못함

· ‘데이트’를 통해 어떻게 즐거운, 혹은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지 알지 못함

· 상대방을 즐겁게, 혹은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을 모름

· 방법을 알아도, 인터넷이나 주변 지인으로부터 보고 들은 단편적인 지식 파편인 경우가 많으며, 이를 체계적, 조직적으로 조합해 ‘활용’하지 못하고, 주로 운이나 확률에 의존하고 있음 (자신이 ‘원하는 이성과의 원하는 연애’는 현실에서 동떨어진 이상에 불과하다고 믿거나 자기합리화를 하고 있음)

· 센스, 공감 능력이 부족하고, 화술이나 유머를 비롯한 타인과의 의사소통 능력 자체가 부족한 경우도 많음

· 어느 정도 방법을 알고 있더라도, 자신감이 부족하거나 ‘마인드 콘트롤’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경우는 거의 90% 이상의 사람들이 겪고 있음 (매력적이고 연애 경험이 많은 사람들도 마인드 콘트롤에 있어서 ‘자유’로운 사람은 극히 드문 편)

· 자신이 위에 언급한 문제들에 해당되는지조차 ‘자각’하지 못함

연애를 괜히 평생 배워야 한다고 말하는 게 아니다.

위에 언급한 문제들 중에 한두가지에만 해당이 되어도, 연애 혹은 관계라는 미궁 속에 빠질 수밖에 없다.

구체적으로 나열하면 끝이 없기 때문에, 위와 같이 어느 정도 추상적인 표현들을 사용해서 설명할 수밖에 없는 부분을 이해하기 바란다.

(그렇다고 내가 구체적인 예시나 상황들을 일일이 경험해보지 않았거나 모르는 것이 아니다.)

책을 본다고 해서 연애의 모든 것을 속속들이 알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내가 볼 때, 책을 봄으로써(이론을 익힘으로써) 연애에 대해 알 수 있는 부분은 10%도 채 안된다.

그렇지만 그 10%를 바로 세워야만 나머지 90%를 개척할 수 있는 힘을 가질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경험이 중요하다"고 하는데, 여기에는 2가지 부류가 있다.

– 이미 성공 경험을 쌓아서 좋은 결과를 실현할 수 있는데, 개구리 올챙이 적 생각을 하지 못하는 경우

– 밑도 끝도 없이 경험으로만 부딪히면서 그저 그런 결과만 내는 경우

궁극적으로 보면 경험이 중요한 것이 맞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론을 등한시할 수 없으며, 이것을 "경험이냐 이론이냐"와 같이 이분법적, 양자택일의 문제로 보는 것은 결코 좋은 생각이 아니다.

이론과 경험을 둘 다 쌓으면 훨씬 빠르고 안전하게 갈 수 있는데 왜 하나만 고집하는가?

/

제대로 이해하면서 공부한다는 전제 하에, 이론서와 응용서 세트를 숙독하면, 위에 언급한 문제들을 어느 정도는 해결할 수 있다.

소위 "기본기는 다졌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것이다.

그렇지만 책만으로 스스로 뛰어난 연애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고등학교 시절을 떠올려보라.

누구에게나 교과서와 참고서가 주어지지만, 그 내용을 스스로 잘 소화해서 명문대에 가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이것은 사회에 나와도 그대로 이어지는 사회 현상이요, 법칙이다.

대부분은 공부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가 더 많으며, 책 외에도 과외나 학원, 학교 수업 등 다양한 방법들을 필요로 한다.

연애도 마찬가지다.

학교 공부도 부유한 집에 태어난 사람은 좋은 환경 안에서 여유 있게 사교육을 받으며 공부하는 반면, 가난한 사람은 그러한 갭을 스스로의 치열한 노력과 의지로 메워야 한다.

학교 공부가 불평등한 출발선상에서 이루어지는 경쟁이듯, 연애도 마찬가지다.

연애는 누구나 똑같은 조건, 똑같은 출발선상에서 시작해서 경쟁하는 게임이 아니다.

불평등한 현실 그 자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불평등의 격차를 줄이는 그나마 효율적이고 검증된 방법이 바로 자기 자신을 교육하는 것, 즉, 책을 읽는 것이다.

2. "연애와 매력 계발을 준비하는 측면에서 책을 보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인가요"

<

‘효율’의 의미를 ‘시간 대비 능률’이라고 정의한다면, 확실히 그렇다고 말할 수 있다.

모든 이론은 기본적으로 성공 경험이 있는 사람이 그 자신의 경험을 체계화한 내용이므로, 그 내용을 학습할수록, 당연히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은 곧 시간 대비 능률, 즉, 효율을 높이는 길로 이어진다.

/

3. "연애는 경험의 영역이라고 하는데, 책을 보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나요"

<

당연히 효과적이지만, 이런 질문을 자꾸 하게 되는 이유는 이론 공부의 효과를 스스로 자각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연애 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이론 공부가 가져다 주는 주된 효과는 어떤 대상에 대한 관점을 변화시키거나 시야를 넓히는 것이다.

이러한 변화는 스스로 자각하기가 어렵지만, 분명히 실제로 일어나는 변화다.

당신이 언어를 구사할 수 있게 된 사실 또한 이러한 원리에서 비롯된 것이다.

당신은 이론을 통해서든, 경험을 통해서든, 한국어를 학습했기에, 지금 이 글을 읽을 수 있는 것이고, 다른 사람의 말을 이해하거나, 그 사람의 관점에서 어떤 현상을 바라보거나 해석할 수 있는 것이다.

사회 문화, 정치, 경제, 윤리, 도덕 등 이 모든 것들은 인간이 만들어낸 문명이며, 언어의 토대 위에 세워진 개념들이다.

언어를 모르는 원주민은 이러한 개념들을 볼 수도, 이해할 수도 없다.

그들의 눈에는 모든 현상이 일종의 자연 현상으로만 보일 것이다.

만약 당신이 연애에 대해 배운 적이 없다면, 당신은 연애에 대해서만큼은 원주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다른 방면에서 살아가거나 생활하거나 성취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해도 말이다.

연애를 한다는 게 단순히 남녀가 만나서 육체적인 스킨십을 하는 것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육체적인 스킨십은 연애에서 최소한의 비중을 차지할 뿐이다.

연애는 아는 만큼 보이는 것이고, 그로부터 얻을 수 있는 만족이나 행복 또한 자신이 만드는 만큼 얻을 수 있다.

내가 볼 때 여전히 수많은 사람들이 원주민 수준의 연애를 하고 있다.

폄하하는 게 아니라, 우리는 이제 연애에 있어서도 마틴 루터 킹의 격언을 상기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If you can’t fly then run, if you can’t run then walk, if you can’t walk then crawl, but whatever you do, you have to keep moving forward."

(날지 못한다면 뛰십시오, 뛰지 못한다면 걸으십시오, 걷지 못한다면 기십시오. 무엇을 하던 가장 중요한 것은,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연애를 배우는 게 순수함을 잃어버리는 거라는 무지에서 비롯된 오해에서 벗어나자.

연애를 배우는 것은 당신이 마땅히 누릴 수 있는 삶에서의 가장 경이로운 행복을 얻기 위해 스스로 돕는 법을 터득하는 것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