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이상형과의 연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어떻게 100% 확률로 실현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아름다운 이상형과의 연애’, ‘비즈니스에서의 성공’을 어떻게 100% 확률로 실현할 것인가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스스로 발전을 했다고 느끼는 부분은 나로서는 절대 하지 못할 것이라는 걸 시작했다는 점에 있는 것 같다.

아직 이제 연애를 시작하는 단계지만, 다음에 어떤 것에 도전해야 할지는 보이는 것 같다.

이 지점에서 실패를 했으면 보완해서 다시 그 지점으로 돌아가고, 성공했을 때 다음으로 나아가는 것이 여태껏 살아오면서 했던 방식과 별 다를 바는 없지만, 그 분야가 내가 그 동안 시도하지 못했던 연애라는 점에서 신선하고, 재미 있고, 여러 가지 의미로 행복했다.

예전부터 꿈꿔왔던 것이지만, 여전히 이상형과의 연애를 목표로 하고 있고, 그에 대해 노력을 하고 있는 중이다.

스스로 자랑스러워 할만한 매력적인 남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을 것을 다짐한다."

–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그레이트라이프 1:1 컨설팅 후기 中

시작은 과연 반일까?

예로부터 전해오는 속담들 중에는 맞는 말들도 있지만, 시대 환경의 변화에 따라 더 이상 맞지 않는 말들도 종종 있다.

그 중 하나가 "시작이 반이다"라는 속담이다.

특히 연애에 있어서, 시작은 더 이상 반이 아니고, 그 비중은 갈수록 줄어들고 있다.

경쟁이 극도로 심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 나는 경쟁에 대해 찬반론을 펼치고 싶은 생각은 없다. 내가 원하든, 원치 않든, 그것은 이미 이루어지고 있고, 그렇다면 승리하는 편이 더 낫기 때문이다.)

당신이 시작하지 않더라도,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오래 전부터 시작했으며, 성공 결과들을 실현했고, 그 성공을 지금도 성장, 발전시키고 있으며, 심지어 당신이 시작하지 않기를 바라고 있다.

경쟁에 방해가 될 뿐이니까.

만약 시작하거나 시도하는 사람들이 아무도 없다면, 당신은 그저 시작하거나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더 나은 결과를 실현하기가 수월할 것이다.

하지만 이미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지 시작하거나 시도하는 것만으로는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대표적인 예로, 접근공포증(AA, Approach Anxiety)에 생각해보자.

과거에는 "용기 있는 자가 미인을 얻는다"는 말을 믿고, 접근공포증을 극복해, 시도하는 것만으로도 그 용기를 가상하게(?) 여겨 로맨스 혹은 결혼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종종 있었다.

하지만 오늘날에는 제대로 준비를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시도하는 것은 기피 혹은 혐오의 대상이 될 뿐이다.

수많은 남성들의 무모한 접근에 익숙한 매력적인 여성들은 매력이 없는 남성의 접근을 반가워하기보다는 오히려 부담스러워 한다.

이러한 현상은 위기인 동시에 기회가 되고 있다.

매력을 갖춘 남성들에게는 전례 없는 기회가 되고 있는 반면, 매력을 갖추지 못한 남성들에게는 그 어느 때보다도 힘겨운 위기가 되고 있다.

나는 이미 수년 전부터 ‘매력 계발에 대한 전략 수립‘의 중요성을 강조해오고 있다.

당연한 이치로, 당신이 매력적인 이성의 마음을 얻고자 한다면, 그러한 상대방이 지닌 매력에 뒤지지 않는, 혹은 그보다 더 나은 수준의 매력을 당신 자신이 갖출 필요가 있다.

말은 쉽지만 이 과정은 생각보다 간단하지는 않다.

매력적인 이성이 가만히 앉아서 당신을 기다려줄 가능성은 전무하기 때문이다.

(설사 희박하게 있다 하더라도, 차라리 없다고 믿는 편이 당신의 매력 계발에 도움이 된다.)

선천적으로든, 후천적으로든, 매력적인 이성이 ‘매력적’이 된 데에는 그만한 과정과 이유들이 있었고, 그렇게 갖추어진 매력은 큰 이변이 없는 한 지속될 가능성이 높으며, 매력적인 이성은 또한 그렇게 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다.

그런데도 당신이 그저 시도하는 것만으로 그런 매력적인 이성의 마음을 얻겠다고?

참으로 안일하고도 순진한 생각이 아닐 수 없다.

그런 접근은 대부분 실패할 것이며, 성공한다 하더라도 지속되기 어려울 것이다.

이러한 현실을 이해하고 받아들이지 못한다면, 매력적인 이성을 자기 힘으로 만나는 건 평생 불가능하다.

남자든, 여자든, 연애를 너무 쉽게 생각하는 모습들을 보면 안타깝기 그지 없다.

주로 남자들에 대해 이야기했으니, 이번에는 여자들에 대해 이야기해보겠다.

여자들은 자신들이 그렇다고 인정하든, 인정하지 않든, 본능적으로 능력 있고(부유하고) 잘생긴 남성을 선호한다.

그런데 그런 남성을 만나는데 있어서, 예쁜 외모와 애교 정도만 갖추면 자신들도 승산이 있을 거라고 믿는 경향이 있다.

예컨대, ‘나는 이미 외모는 예쁘긴 한데, 너무 착하기만 해서 탈이야… 다른 여자들처럼 여우짓(?)을 하는 걸 잘하지 못해서 마음에 드는 남자를 아직까지 못 만난 거야…’라고 생각하는 식이다.

안타깝지만 그런 생각으로는 다음 생에 다시 태어나기 전까지는 마음에 드는 남자를 만나기가 어려울 것이다.

현실적으로 볼 때, 능력과 외모를 겸비한 남자는 지극히 희소하다.

그런 남자의 수는 예쁜 여자가 다른 평균적인 여자들 중에서 차지하는 비율에 비해 훨씬 더 적은 비율로 남자들 사이에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능력과 외모를 겸비한 남자들은 단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여자들이 있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기만 해도 수많은 여자들에게 접근을 받고, 그 중에는 예쁜 여자들의 수도 상당하다.

그래서 능력과 외모를 겸비한 남자들은 자신들이 예쁜 여자들 중에서도 선택해서 만날 수 있다는 현실을 깨닫게 되고, 단지 외모만 예쁜 여자에게는 지속적인 매력을 느끼지 못한다.

다소 잔인한 이야기처럼 들릴 수도 있고, 당신이 지금 내가 하는 이야기를 공감하지 못할 수도 있지만, 현실을 겪어보면 실제로 그렇다는 걸 알게 될 것이다.

예나 지금이나 남자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여자의 유형은 예쁜 외모는 물론이고, 유순한 성격에, 때와 상황에 맞게 상대방을 배려하거나 맞출 줄도 알고, 지혜로우며 현명한 사람이다.

이런 사람은 남자들에게는 말할 것도 없고,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 받을 것이다.

물론 질투와 시샘까지도.

이제 알겠는가?

시작이 반이라는 말은 오늘날의 시대에서 낡아빠진 유물에 불과하며, 당신은 가능한 한 일찍 시작하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목적지에 얼마나 더 빨리 안전하게 갈 것인가에 대해 생각하고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그게 바로 그레이트라이프가 제시하는 전략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도하라

매력 계발의 전략을 수립하고, 그것을 실행하는 과정에서 나는 이따금씩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는다.

"그렇게 하면 정말로 될까요?"

"효과가 있을까요?"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정주영 회장의 말을 인용하지 않을 수 없다.

"된다는 확신 90%와 할 수 있다는 자신감 10%로 무엇이든 이룰 수 있다."

그리고 나는 이렇게 말하고 싶다.

"고민(만)하는 동안에 실행하고, 더 나은 방법을 생각하며, 행동을 개선한다면, 되지 않을 이유가 없다."

한편으로, 다음과 같은 질문을 받을 때도 있다.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중요할까요?"

"월 500~1000만원 이상의 고수익을 벌고 싶은데, 무슨 일을 해야 할까요?"

이런 질문들은 애초부터 잘못된 전제에 기초하고 있기 때문에 답이 있을 수도 없다.

일에서 성공하고, 많은 돈을 버는 것은 마다할 이가 없는 거의 모든 사람들의 꿈이고, 이 부분에 있어서 어떤 정해진 답이 있었다면, 이미 누구나가 그렇게 하고 있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나는 이런 질문을 받으면 "일단 실제로 해보십시오"라고 말씀을 드린다.

빌 게이츠는 "대학교육을 받지 않은 상태에서 연봉이 4만 달러(약 4000만원)가 될 거라고는 상상도 하지 말라"고 언급한 바 있다.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이런 부분은 공통적인 듯 하다.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다루어지는 대학을 졸업하지 않은 사회초년생이 6개월만에 월 1000만원의 수익을 실현한 스토리 등은 보기에는 쉬워(?)보일지 몰라도 실제로는 극히 드문 경우다.

실제로 (시도조차) 해보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아무리 그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도 전혀 갈피조차 잡지 못할 것이다.

"뜻이 있는 자에게 길이 있다"는 말이 있듯이, 성공의 길은 그 길을 실제로 걷는 자에게 보이는 법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레이트라이프를 찾는 이유는 그레이트라이프가 마케팅을 잘하기 때문이 아니라, 그들이 가고자 하는 길을 이미 앞서갔던 사실들을 실제로 보여주기 때문이다.

그레이트라이프는 그러한 ‘사실’을 ‘알리거나’ ‘보여줄’ 뿐이다.

높은 수준의 목표 또는 기준을 수립하고, 그것을 항상 실현하는 일은 쉽지만은 않다.

그러나 그 일은 그레이트라이프가 가장 잘하는 일이기도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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