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일무이하게 진짜 이상형과의 진짜 연애,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실제로 성공을 실현하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유일무이하게 진짜 이상형과의 진짜 연애, 그리고 비즈니스에서 실제로 성공을 실현하다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예전에 나는 어떤 것을 할 때 못하는 걸 싫어했다.

그래서 못하는 건 안하게 되고, 하고 싶은 것만 했지만, 못하는 것도 하고 싶어지게 되고, 하려고 했지만 결국엔 포기하고 말았다.

크리테리아 과정을 배우면서 내가 가장 크게 바뀌고 있는 것은 내가 해낼 수 있다는 믿음이 생기고 있는 것 같다.

무언가를 얻으려고 하면 포기하고 싶은 순간, 좌절하는 순간이 반드시 찾아온다.

끈기를 가지고 그것을 이겨내면 조금씩 바뀌어 간다는 것을 나는 이제야 느낄 수 있었다."

– 크리테리아 마스터마인드 과정 수강후기 中

※ 수많은 곳들에서 거짓을 부르짖고 있지만, 그레이트라이프는 이에 진실로 맞설 것이다.

천천히 빠르게, 진실로 거짓을 압도할 것이다.

운명을 변화시킨다는 것

사람, 시간, 상황이 만나면 운명이 된다.

누구나 저마다의 운명을 맞이하고 있지만, 그 운명을 자각하거나 변화시키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다.

첫번째 이유는 아인슈타인이 말하길, "상위 차원의 문제는 하위 차원의 인식 수준으로는 해결할 수 없다."고 하였는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금보다 더 나은 운명이 실현가능하다는 사실을 (변화가 없거나 적은 인식 수준의 관점에서) 스스로 자각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번째 이유는 자신이 바라는 목표, 희망, 꿈, 이상 등을 구상하게 되더라도, 그것을 실천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부딪히게 되는 고난이나 역경, 장애물, 경쟁 등에 부딪혀 포기하거나 좌절하기 쉽기 때문이다.

많은 자기계발서적들에서는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진다’고 하지만, 간절히 바라는 걸 찾기도 쉽지 않거니와, 그것을 실제로 이루기는 더욱 어렵다.

이러한 딜레마를 해결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자신이 바라거나 이루고자 하는 꿈을 이미 실현했거나 적어도 그 길을 실제로 가보면서 진짜 성공 경험을 축적한 사람에게 배우는 것이다.

달리 말하면, ‘교육’이라 할 수도 있겠고, ‘리더십’이라고도 할 수 있겠는데,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적어도 진짜 교육을 제공하면서, 힘이 닿는 데까지 가능한 한 최대한의 리더십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말은즉슨, 방법론의 전달 차원에서 머무르고 있는 다른 곳들과 달리,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성공 경험의 공유를 통한 행동의 촉진과, 실제로 행동을 지속하는 과정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들을 돌파하는 해법의 제시, 나아가 실제 동기부여까지 돕기 위해 노력한다는 뜻이다.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변화

우리는 이미 ‘실전’으로써의 삶을 살고 있다.

오랜 시간 동안 충분히 연습한 뒤에 뛰어들기에 지금 현재 우리의 삶은 순간 순간이 너무나도 소중하고 귀중하다.

그러므로 그레이트라이프에서는 수강생 분들을 교육하고 이끄는 동시에, 그 과정 안에서 각자의 삶을 실제로 변화시킨다.

그 동안 학교 생활에 익숙했던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이 다소 생소할 수도 있다.

왜냐하면 학교에서는 모든 것들을 오랜 시간 동안 충분히 배우고 학습한 뒤에 사회에 뛰어들 것을 권장하기 때문이다.

학교에 다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일과 학업, 그리고 연애를 병행한다는 생각을 거의 하지 않고 있으며, 이렇게 세 가지를 병행하는 삶은 굉장히 무리이면서 왠만한 독종(?)이 아니고서야 유지하거나 견디기 힘든 생활로 보는 경우가 많다.

물론 그 관점은 실제로도 맞다.

적어도 처음에는.

나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과 달리 20대 초반부터 여러 가지를 병행하는 삶에 적응해왔다.

예컨대, 군대에서 복무하던 시절, 나는 군생활과 학업, 그리고 독서를 병행했다.

그리고 사회에 나와서는 일과 학업, 그리고 연애와 사업 준비를 병행했다.

나는 나이가 많이 들기 전에 일찍 성공하기를 원했으며, 그러기 위해서는 나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야만 한다고 믿었다.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은 나에게도 힘들고 어려웠으며, 그 길은 끝이 없다.

하지만 그 길 안에서도 격차는 존재한다.

다른 사람들과의 경쟁에서 앞서나가는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으로 편법이나 정해진 방법은 존재하지 않는다.

지속적으로 더 나은 방법을 생각하고, 불필요한 잡념을 걷어내며, 귀찮음과 게으름을 넘어서 실제로 꾸준히 실천하는 수밖에 없다.

군대 전역 이후, 나의 가족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은 내가 그 동안 공부를 열심히 했으니 학업을 계속 이어서 할 거라고 여겼다.

하지만 나는 사람들의 예상과는 달리, 곧바로 학교에 가지 않고 일과 학업, 그리고 연애와 사업 준비를 병행했다.

내 전략은 내가 하고 있는 것들을 최고 수준으로 잘하고 열심히 하면서, 그 중에 더 나은 쪽으로 집중한다는 결정이었다.

당시에 없던 이러한 나의 도전에 대해, 사람들은 우려를 표했다.

"그 길은 일반적이지 않아."

"그 길은 다른 사람들이 가지 않았던 길이야. 이미 보장된 길을 두고 뭐하러 위험한 길을 가?"

"정말로 네가 할 수 있을 거라고 자신해?"

결과적으로, 나는 주변 사람들이 상상하는 것 이상으로 성공했으며,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목표 실현 능력

20대에 이룩한 내 성공의 가장 주된 이유는 ‘목표 실현 능력’이었다.

솔직히 고백하건데, 20살 이전의 나는 목표를 세우면 그 목표의 80%를 달성하는 일조차도 힘겨워했다.

예컨대, 시험 공부를 하기 위해 10과목을 공부하기로 했으면, 전과목 평균 80~90점 사이를 맴돌았다.

그 이상으로 높이 올라가려면, 더 많은 노력을 평상시에 해야 한다는 걸 알고 있었으면서도, 이런 저런 이유 혹은 핑계들로 실천하지 않았다.

당시에 나는 남들에게 말하지 못할 고충이 있었지만, 냉엄한 현실에서는 어떠한 이유도 용납되지 않는 게 보통이다.

나는 다른 사람들에 비해 상황적으로 핸디캡을 갖고 있었지만, 내가 세운 엄격하고 높은 기준을 나 스스로가 충족하기 위해서는 다른 모든 이유들에도 불구하고 더 많이, 더 치열하게 노력했어야 했다.

한번은 정말로 열심히 해서 전교 2등까지 올라갔던 적이 있었지만, 공부에 대한 열정도, 공부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꿈이나 목표도 불분명해서, 그 성적을 지속하지 못했다.

그렇지만 군대에 입대한 뒤부터는 달랐다.

이제부터는 내 삶을 부모님께 의존하는 것이 아닌, 나 자신 스스로가 책임지고 통제해야 한다는 생각으로 세상에서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길러야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그 경쟁력의 첫번째가 바로 ‘하겠다고 한 것을 실제로 해내는 것’이었다.

학창 시절이나 지금도 별반 다르지 않지만, 당시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들이 하겠다고 마음 먹은 것들을 실천하지 않았다.

나는 내가 하겠다고 한 것을 반드시 해내는 의지와 노력하는 습관을 길러서, 평균적인 사람들에 비해 탁월해져야겠다고 생각했다.

이 결심은 지켜졌고, 나는 2년의 군생활 내내 거의 하루도 거르지 않고 매일 12시까지 연등(※ 군대에서 일과 시간이 끝난 뒤에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허가하는 제도) 시간에 공부를 했다.

이것은 이미 실전에 뛰어들어 사업을 하고 있는 지금 내 관점에서 볼 때 지극히 기본적인 것에 불과하지만, 당시의 나로서는 어마어마하게 힘들고 어려운 벽이었다.

하지만 내가 이 벽을 뚫고 돌파했을 때, 일반적인 대다수 사람들은 이미 나의 경쟁자가 아니었다.

[2] 열정

누구나 젊은 시절에는 그러하듯이, 나는 20대에 ‘끓어오르는’ 열정이 있었다.

어떤 일을 하더라도 나보다 배경, 조건, 재능, 외모 등이 더 나은 사람이 있을 수는 있어도, 열정 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겠다는 자세로 모든 일에 임했다.

당시엔 잘 몰랐지만, 시간이 흐른 뒤에 돌이켜보니, 열정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경쟁력이라는 사실을 깨달았다.

사람마다 ‘열심히’의 기준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매일 학교에 등하교하는 것, 매일 직장에 출퇴근하는 것, 즉, 빠지지 않고 출석하는 것이 열심히 하는 거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또 다른 사람들은 타인이 봤을 때 "열심히 하네"라는 말을 해주는 것이 곧 열심히 하는 것의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내가 생각하는 열심히 한다는 것의 기준은 ‘기준을 재정립하는 것’에 관한 것이다.

빌 게이츠의 컴퓨터 운영체제나 스티브 잡스의 스마트폰은 세상을 변화시켰다.

내가 생각하는 기준을 재정립하는 예는 이런 것들을 말한다.

이런 것들은 단순히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의미로 열심히 하거나, 다르게 생각하거나,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정도로는 이루어지지 않는다.

사람들이 말하는 것들을 기본적으로 포함하는 한편으로, 오랜 시간 동안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해서 다른 사람들이 위기감을 느끼고 따를 정도가 되어야 한다.

내가 군대에서 공부를 할 때에도 처음에는 사람들이 비웃었고 심지어 방해를 하기도 했지만, 나중에는 모두가 체념하거나 내가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공부하는 사람들이 생겨나는 식으로, 두 부류의 사람들로 나뉘었다.

나는 지금까지 내가 속한 환경에서, 내 능력 범위 내에서 언제나 이런 식으로 삶을 살아왔으며, 어떤 사람들은 이런 나를 보고 내가 속한 환경이나 내 주변의 사람들이 "기운 자체가 다르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내 주변의 사람들은 굉장히 성실하고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며, 그들은 나를 통해 자극을 받고, 나도 그들을 통해 자극을 받는다.

우리는 한곳에 정체된 삶에 머무르지 않으며, 계속해서 앞으로 나아간다.

[3] 방향

말했다시피, 나는 대부분의 사람들에 비해 "일찍" 성공하기를 원했다.

그리고 그러한 목표를 실현하는데 있어서 일, 학업, 연애, 사업을 병행하는 식의 내 또래 사람들이 선뜻 시도하기 어렵고 힘든 삶을 견뎌내야 하는 건 당연했고, 그 당연한 과정에 대한 결과로써의 보상이 성공이라는 게 내 생각이었다.

지금도 마찬가지지만, 나는 하루 아침에 이루어지는 성공을 믿지 않았으며, 설사 그러한 성공이 실현된다 하더라도(이미 실현해본 적도 있지만), 그 성공을 실제로 지속하기 위해서는 내가 많은 책임과 의무들을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고 믿었다.

그래서 나는 내가 감당할 수 없는 일들은 처음부터 크게 벌리지 않았고, 점진적이고 지속적으로 내 한계를 넘어서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나는 성공에 못지 않게 행복도 중시하는 편이기에, 성공과 행복의 균형을 맞추는 부분에 있어서도 신경을 썼다.

지금의 나는 5년, 10년 전의 내가 생각하기에 엄청난 일들을 ‘일상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그리고 나는 5년, 10년 후에 지금 내가 느끼는 엄청난 일들을 일상적으로 수행할 것이다.

20대 중 후반쯤 내가 성공의 가속도를 높여나갈 때, 주변에서는 나를 보고 대단하다고 여기면서도, 한편으로는 우려를 표했다.

"그래도 학위를 따 놓는 게 좋지 않겠어?"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 중에 진심으로 나를 걱정해주는 사람들도 있었지만, 내가 어떻게 성공하게 되었는지 전혀 모르는 사람들도 많았다.

후자의 경우 내가 단지 운이 좋았거나, 사실이 아닐 거라고 믿거나, 지속되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럴수록 나는 더 열심히 노력했으며, 내가 속한 분야 뿐만 아니라 다방면으로 지식과 경험을 넓혀나갔다.

내가 거쳐온 과정, 그리고 내가 행한 도전들과 현실에서 이루어낸 실제 결과들을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들은 나를 인정하지 않는 경우가 없지만, 나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은 내가 일반적인 사람들과 다른 사람일 거라고 여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적어도 내가 다른 사람들에 비해 크고 작은 일들을 더 많이 더 다양하게 겪어온 부분에 대해, 사람들이 나를 통해 더 나은 사람으로 거듭나고자 하는 동기를 얻게 된다는 부분은 공통적인 듯 하다.

성공의 과정

형태는 다를지언정, 사람이 성공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은 본질적으로 비슷하다.

배우고, 훈련하며, 자기 자신을 성찰하고 변화시키며, 막다른 길에 도달했을 때 돌파구를 생각해서 실제로 계속 나아가는 것.

지난 시간 동안의 무수히 많은 성공 사례들을 보고 만들며 느끼건데, 성공을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는 이들은 결국 나와 만나게 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나와 비슷한 길을 가게 될 것이다.

지금 내가 말하고자 하는 바는 "나는 대학교에 가지 않고도 성공했다"는 것이 아니다.

사실, 여건이 된다면 여유롭게 대학교육을 받고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편이 더 나을 수도 있다고 생각한다.

내가 대학교를 끝마치지 않은 것은 나 자신이 꿈꾸는 목표와 이상을 보다 일찍 실현하기 위한 선택의 기로에서 이루어진 불가피한 결정이었다.

그리고 내가 이룬 성공이든, 다른 사람들의 성공이든, 진정한 의미에서의 성공이란 ‘a를 하면 b가 되는’ 식의 조건부가 아니다.

예컨대, 당신이 ‘공부를 열심히 하다 보면 언젠가 성공하겠지’와 같은 순진한 생각으로 접근한다면, 아이러니하게도 예상치 못한 위기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 단지 좋은 학위를 취득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뿐이다.

그리고 좋은 학위를 취득하면 단지 좋은 직장에 취직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뿐이다.

이것은 하나의 시작에서 또 다른 시작으로 나아가는 과정일 뿐이다.

나는 지금까지 인생에서 강사, 콘텐츠 제작자, 플랫폼 운영 및 설계자, 광고 기획자, 출판업자 등 다양한 포지션들을 경험해보았으며, 큰 성과도 창출해봤고, 이 모든 포지션들은 시장의 ‘필요’에 맞춰 훈련하고 경험해왔던 것들이다.

그리고 내가 습득한 지식과 경험은 한 분야에 국한되어 있지 않다.

이것은 유동적이며, 지금도 변화하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끝없이 변화할 것이다.

무엇이 진짜 성공인가

20대 중 후반에, 내 친구들은 외국으로 MBA와 같은 석사 학위를 취득하러 가거나 의대에서 의사가 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었다.

나도 내가 무엇을 하며 살아갈 것인가에 대해 잠시 고민하였지만, 결국 어떤 분야에 속하든 집중적인 노력이 가장 중요하다는 걸 직감했고, 그 직감은 적중했다.

또한, 이러한 집중적인 노력에 리스크까지 감수할 수 있고, 그 리스크를 성공적으로 다룰 수 있다면, 더 큰 성공을 실현할 수 있다.

예전에 내가 알던 의대생 중 한명은 자신이 의대를 졸업해서 의사가 되면 나보다 더 성공하게 될 거라고 자신했다.

그가 그렇게 믿은 이유는 일반 사람들이 의사가 사업가보다 더 안정적인 직업이라고 보는 관점 때문이다.

그러나 그는 내가 성공을 실현하는 동안 여전히 학생이었고, 내가 사업의 전 영역을 거의 마스터하는 시점에도 병원에서 근무하는 평범한 직장인이었다.

다른 사례도 있다.

나의 지인 중에 약국을 운영하시는 분이 계신데, 그 분과는 20대에 우연히 인연이 닿아 지금까지 연락을 유지하는 사이다.

그분이 나와 처음 만났을 때 하셨던 말씀이 있다.

"약사라고 다 같은 약사가 아니야. 그저 그런 약사들이 대부분이고, 크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드물어."

시간이 흐르면서 나는 이 말의 의미를 실감했다.

참고로 이 말씀을 하신 분은 30대에 약국을 은퇴하고 투자가로서의 삶을 살고 계신다.

앞서 언급한 의대생의 말은 일반적인 소규모 자영업자들과 의사들을 놓고 본다면 맞는 말일 수 있다. (자세히 통계를 내보지는 않았지만.)

그러나 의사도 (그리고 거의 모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도) 궁극적으로는 자기 사업을 해야 한다.

즉, 의사도 하기 나름이며, 모든 건 하기 나름이다.

경제적 관점으로 보면 의사는 단지 다른 직업 군에 비해 진입장벽이 좀 더 높을 뿐이다.

그런 의사도 노력을 게을리 하면 성공이 보장되지 않는다.

나는 내가 하는 일이 의사보다도 더, 훨씬 더 안정적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의사는 어떤 이유로 인해 의사를 그만두면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지만, 나는 할 수 있는 일들이 많기 때문이다.

실제로 나의 코칭을 통해 비즈니스 성공을 실현한 수강생 분들 대부분이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약 중이다.

추후에 기회가 된다면 전략과 성공을 위한 방법들, 그리고 인생을 구축하는 포트폴리오 등에 대해 다루어 보겠다.

지금까지 말씀드린 것으로도 센스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성공이라는 게 대략 어떤 것인지 짐작하실 수 있으실 것이다.

성공은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

앞의 자필후기를 작성하신 분께서는 후기에서 쓰셨다시피, 그레이트라이프에서 나를 접하시기 전에는 하고 싶지만 못하는 것을 잘하기 위해 노력해도 포기하기 일쑤이셨다.

하지만 나를 만난 이후에는 할 수 있다는 믿음을 키워나가고 계시고, 실제로도 삶의 변화를 실현하고 계신다.

나를 만난 이후의 삶에서 더 이상의 포기나 좌절은 없다.

변화와 기회만이 있을 뿐이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 블로그 :

(전문가 스토리, 칼럼 등)

–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 밴드 :

(폐쇄형 비공개 소셜 네트워크 – 링크가 유효하지 않다고 나올 경우, 아래 고객센터로 문의)

[고객 상담 센터(Customer Consulting Center)]

– 메신저 : imfglc (카카오톡) , bestpua (라인)

– 전화 : 010-4508-5067 (휴대전화 / 문자메시지 가능) , 02-538-1165 (일반전화)

– 이메일 : bestpua@imfglc.com

– 365일 24시간 도서, 제품, 서비스 구입/상담/신청/문의 환영 (도서, 제품 주문 시 당일 배송 및 2~3일 안에 빠른 수령 가능)

–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한 온, 오프라인 상담 및 컨설팅 서비스 제공

– 1:1 트레이닝, VVIP 컨설팅, 학교, 기업 등 외부 출강 문의 환영

– 기업, 언론 등 협력, 제휴, 광고 문의 환영

– 사생활이 보장되며 고품격 콘텐츠가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프라이빗 멤버십 커뮤니티 가입 신청 환영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최신 정보를 다루는 고품격 이메일 뉴스레터 구독 신청 환영

Greatlife,

Attraction & Lifestyle Standards,

Copyright ⓒ IMF, All Rights Reserved.

답글 남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