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같은 연애를 실제로 실현하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꿈과 같은 연애를 실제로 실현하는 법 –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Living Dream

꿈은 인간을 움직이는 가장 위대한 원동력이다.

우리는 과거에 불가능하다고 믿었던 많은 것들을 오늘날에 와서 당연하다고 여겨질 만큼 넉넉하게 누리고 있다.

치료할 수 없다고 믿었던 질병을 치료할 수 있게 되었으며, 과거에 비해 평균 수명이 수십년 이상 늘어났고, 비행기와 같은 이동수단을 통해 짧은 시간 안에 전세계의 어디든지 갈 수 있게 되었으며, 정보기술의 발달로 지구 반대편에 있는 사람과도 얼굴을 보고 대화할 수 있게 되었다.

과거에 비한다면, 우리는 오늘날 ‘꿈의 시대’에 살고 있는 것이고, 먼 미래를 기준으로 본다면, 이것들은 아직 걸음마 단계에 불과할 것이다.

이 세상의 모든 문명은 꿈꾸는 자에 의해 움직이고 진보된다.

어떤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에게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헌신적인 삶을 살고 있는 반면, 또 다른 어떤 사람들은 이 세상을 비관적이거나 절망적인 시각으로 바라보고 있다.

동시대에 같은 순간을 살아가고 있으면서도 세상을 바라보는 시각이 서로 다를 수 있다.

당신은 어느 쪽에 속하는가?

중요한 것은, 당신이 꿈을 꾸고, 긍정적인 시각을 견지하며, 그것을 실현할 수 있다는 믿음과 확신을 갖고, 실제로 실천을 지속한다면, 그 꿈을 진짜로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이다.

역사적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방법과 과정으로 자신들의 꿈을 실현해왔다.

그리고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어가고 있다.

애플의 창업자이자 혁신의 아이콘으로 알려진 스티브 잡스는 어느 대학 연설에서 "당신이 내일 죽는다고 상상하면, 많은 것들이 단순해진다."는 말을 하였다.

나는 그에 관한 평전을 읽어봤는데, 그는 어려운 결정을 앞두고 있을 때마다 죽음에 대해 자문해봄으로써 자신에게 진정으로 중요한 것들에 대해 파악할 수 있었다고 고백했다.

아마도 그에게는 혁신을 통해 더 나은 제품을 개발 및 발명하고, 그것을 통해 자신의 비전대로 세상이 변화하는 모습을 지켜보고자 하는 꿈이 있었지 않을까 한다.

그렇다면 당신의 꿈은 무엇인가?

우리는 지난 시간 동안 수많은 사람들의 꿈을 실현하도록 돕기 위해 다양한 방법과 기술들을 연구해왔다.

그 꿈에는 모태솔로가 생전 처음으로 이성친구를 사귀고 싶다는 것도 있었고, 마음에 드는 사람과의 연애를 실현시키고자 하는 것도 있었으며, 일과 연애의 균형을 맞추면서 더 나은 자기 자신으로 성장, 변화, 발전하고자 하는 것도 있었다.

사람들의 꿈은 저마다 다르지만, 그 이면에는 공통점도 있었다.

앞의 도표는 심리학자인 메슬로가 발표한 욕구단계설을 비롯해, 다양한 학자들이 인간의 욕구와 동기에 관해 연구한 결과이다.

인간은 하위 욕구가 충족될수록 상위 욕구를 갈망하게 되며, 위로 갈수록 결핍 욕구에서 존재 욕구를 추구하게 된다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즉, 인간의 꿈은 형태는 제각각 다르지만, 그 꿈의 근원은 욕구에 기초하고 있고, 모든 인간이 동일하거나 비슷하게 느끼는 욕구의 단계가 존재한다.

그리고 우리가 발견한 사실은 사람들이 제각각 다른 꿈을 추구하더라도, 그 꿈을 실현하는 과정과 방법에 있어서는 어느 정도 공통분모가 존재한다는 사실이다.

나아가, 우리는 연애와 비즈니스에 있어서 성공을 성취하는 방법을 체계화했다.

우선, 연애에서의 성공을 실현하는 방법은 당신이 그 동안 매직 불릿, 내츄럴, 레블레이션 등의 도서들을 읽어보았다면 익히 알 수 있는 부분이다.

I. 기초

1. 이 책의 활용 방법

2. 오늘 밤 당장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

3. 여성의 심리

II. 감정적 진행 모델

4. 모델에 대한 개관

5. 접근(Approaching)

6. 전환(Transitioning)

7. 호감(Attraction)

8. 자격부여(Qualification)

9. 편안함(Comfort)

10. 유혹(Seduction)

III. 상황별 적용

11. 직접적인 게임(Direct Game)

12. 사회 생활(Social Circle)

13. 데이 게임(Day game)

14. 클럽(Clubs)

IV. 기술

15. 육체적 진도(Physical Progression)

16. 데이트(Dates)

17. 스토리텔링(Storytelling)

18. 비언어적 의사소통(Non-verbal Communication)

19. 키스하기(Kissing)

20. 패션 & 그루밍(Fashion & Grooming)

21. 윙(Winging)

22. 폰 게임(Phone Game)

앞의 내용은 그레이트라이프의 도서, ‘매직 불릿’의 목차이며, 지면 관계상 세부 목차는 생략했다.

목차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연애’라는 광범위한 분야를 짜임새 있게 체계화시켰다.

당연히 이 모든 방법을 모든 연애 관계에 곧이곧대로 ‘대입’할 수는 없다.

연애 관계는 사람과 심리에 대한 것으로, 수학 공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지식을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사이에는 분명히 큰 차이가 존재한다.

연애의 기술을 배운다는 것

나는 예전에 어떤 사람으로부터 "연애의 기술을 배우지 않고도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설명할 수 있나요? 그런 걸 보면 연애의 기술을 굳이 배울 필요가 없지 않나요?"라는 질문을 받은 적이 있다.

나는 그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이 답했다.

"연애의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우지 않고도 연애를 잘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의식하든, 의식하지 않든, 이미 연애의 기술(Arts)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연애 감정은 인종과 국적에 관계 없이 인류 전체가 공통으로 느끼는 욕구에 관한 것이기 때문에, 그것에 접근하는 방법 또한 어느 정도 공통점이 있을 수밖에 없다.

나라마다 연애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외국의 것을 한국에 적용할 수 없다거나, 한국의 것을 외국에 적용할 수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연애 기술에 대한 이해도가 1도 없는 것이며, 그런 사람들은 방법, 기술, 적용과 같은 단어의 의미를 크게 혼동하고 있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은 "사랑해"라고 말하는 것과 "I love you"라고 말하는 것의 의미가 다르다고 생각하는가?

일본이나 미국 사람들은 우리보다 성적으로 개방적이기 때문에 길에서 마음에 드는 상대를 만나면 다짜고짜 키스부터 하고 연락처를 물어볼 것 같은가?

전혀 그렇지 않다.

전세계 각국에서 연애를 하는 방식은 대부분 비슷하다.

우리나라에서 이러한 논란이 제기되는 이유는 연애에 관한 체계적인 방법론을 확립한 곳이 그레이트라이프가 유일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체계적인 방법론을 확립하지 못하고 그레이트라이프의 방법론을 어설프게 모방하는 곳들에서는 그레이트라이프의 방법론이 한국 실정에 맞지 않다는 식으로 현실과는 거리가 먼 왜곡된 이야기를 한다.

그러나 그레이트라이프는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답게, 한국적인 연애 방법, 메써드를 최초로 개발한 곳이기도 하다.

여기서 ‘한국적’이라는 의미는 외국과 전혀 다른 연애 방법이라는 뜻이 아니라, 외국과 대부분 비슷한 연애 방법론을 한국 사람들이 보다 받아들이기 쉽게, 이해하기 쉽게 재구성하였다는 뜻에 가깝다.

(※ ‘어트랙션 크리테리아’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무이의,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최고의 한국적인 연애 방법론이다.)

연애의 기술은 달리 말하면 (연애에 관한) 의사소통의 기술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한국어가 어떤 의미를 전달하기 위한 의사소통의 기술이라면, 연애 방법은 감정을 다루는 의사소통의 기술이다.

“지성은 감정을 섬기되, 감정의 노예가 되어서는 안 된다.”

– 콩트

사람들이 주로 연애에서 실패하는 이유는 믿고 싶은 것(만)을 믿기 때문이다.

당신이 누군가의 마음을 얻고자 한다면, 당신이 마음 내키는 대로, 마음대로 말하고 행동할 것이 아니라, 우선 적어도 처음에는 상대에게 맞추는 과정이 필요하다.

여기서 말하는 ‘과정(Process)’에 있어서, 집합지성(Collective Intelligence)을 적용한 결과가 그레이트라이프에서 취급하는 도서와 영상 강의들이다.

그리고 나는 이러한 부분을 나의 퍼스널 트레이닝(크리테리아)에도 적용하고 있으며, 틈날 때마다 그것을 개선하고 업그레이드하고 있다.

우리는 결국 사랑하고, 사랑 받기 위해 살아간다.

그런데 그 사랑의 재료가 되는 것이 감정이고, 당신은 콩트의 조언대로 감정의 노예가 될 것이 아니라,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그레이트라이프가 그 방법을 제시한다.

No.1 & Only.1,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전문 브랜드,

그레이트라이프,

매력 계발 및 라이프스타일 구축의 표준,

[웹사이트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Websites & Social Network Services)]

– 도서(책) 구입 :

– 제품(DVD,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 구입 :

– 서비스(강의, 워크숍, 부트캠프, 1:1 트레이닝 등) 신청 :

– 미디어(전자책, 영상 등) 구입 :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 전세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고품격 콘텐츠)

– 웹진 :

(최신 상품 소개, 지식, 조언, 정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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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커뮤니티(카페) :

(구독자/시청자/수강생 모임, 최신 정보 공유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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