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매혹적인 일


 
 

 
 

 
 

이 세상에서 가장 멋지고 매혹적인 일

 
 

끝은 새로운 시작이다.

 
 

당신이 IMFGLC를 접하고, 소셜, 연애를 배워 (어떤 형태로든) 관계에서의 성공에 도달하게 된다면, 그것은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의미한다.

 
 

정확히 말하면, 그것이 영원한 끝이 될지, 아니면 새로운 시작이 될지는 당신에게 달려 있다.

 
 

이것은 비단 소셜, 연애뿐만 아니라 인생의 이치가 그렇다.

 
 

당신이 학창 시절에 열심히 공부해 당신이 바라던 대학에 합격하면 그것은 끝인가, 시작인가?

 
 

당신이 대학 생활을 충실히 수료해 당신이 바라던 직장에 취직하면 그것은 끝인가, 시작인가?

 
 

당신이 직장 경력을 성실히 축적해 당신이 바라던 지위로 승진하면 그것은 끝인가, 시작인가?

 
 


 
 

각각의 끝은 그것으로 끝이 될 수도 있고, 또 다른 시작이 될 수도 있다.

 
 

끝이라고 하면 뭔가 부정적인 뉘앙스로 느껴지고, 시작이라고 하면 뭔가 긍정적인 뉘앙스로 느껴지기도 하는데, 사실은 끝이냐 시작이냐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다.

 
 

어떻게 끝맺음을 하느냐, 어떻게 시작을 하느냐가 보다 중요하다.

 
 

이러한 맥락에서, 나는 당신에게 “창조적인 파괴(Creative Disruption)”를 시도할 것을 권한다.

 
 

당신의 삶에서, 당신이 가진 삶의 목적은 무엇인가?

 
 

그러한 목적을 실현하기 위해 당신이 꿈꾸는, 그리고 사람들이 꿈꾸는 길은 무엇인가?

 
 

일반적으로, 여기에는 뭔가 정해진 답, 즉, 정답이 존재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은 정답이란 존재하지 않는다.

 
 

전적으로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다.

 
 

물론 그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영향을 미칠 수도 있겠지만, 그러한 영향에 반응하는 주체 또한 당신 자신이라는 사실을 감안한다면, 결국 당신이 어떻게 하느냐가 중요하다.

 
 

당신은, 만들어진 길을 가고 있는가, 아니면 새로운 길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전설적인 야구 선수 요기 베라는 “다른 사람을 똑같이 흉내 낼 수 없다면, 처음부터 흉내내지 마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

 
 

당신이 지금까지 만들어진 길을 거쳐왔고, 현재도 그 길로 나아가고 있다면, 앞으로는 새로운 길로 나아가보는 건 어떤가?

 
 

내 말은, 아무 생각 없이 하던 일을 그만두거나 반사회주의자들처럼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무조건적으로 비난하자는 뜻이 아니다.

 
 

단지 만들어진 길, 익숙했던 길에 조금은 색다른, 새로운 관점을 적용해보자는 뜻이다.

 
 

그리고 이런 시도는 일반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 이상으로 무척 중요하다.

 
 

왜 중요하냐고?

 
 

“변화(Change)”는 개인의 의지와는 관계 없이 피할래야 피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이것은 어떤 인간적인 차원을 넘어서 자연의 세계에서 이루어지는 자연의 섭리이며 당신이 지구상에 존재하는 생물인 이상 어쩔 수가 없는 것이다.

 
 

힘세고 민첩한 공룡이 왜 멸종했는가?

 
 

변화하는 환경에 적응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인간은 왜 만물의 영장이 되었는가?

 
 

변화하는 환경에 잘 적응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 그리고 여러 사람들이 모인 조직들조차도 변화를 싫어하거나 기피한다. 혹은 둘 다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변화를 받아들여야만 할 때까지 변화를 미룬다.

 
 

그리고 끝내는 변화를 받아들이거나, 미루거나, 혹은 도태된다.

 
 

변화에서 동떨어진 유유자적한 삶이 나쁘다는 건 아니지만, 그런 삶을 추구하다 보면 무한 경쟁으로 이루어진 현실의 삶에서 어느 정도 도태가 되는 건 사실이다.

 
 

당신이 조금이라도 젊을 때 변화에 잘 적응하는 삶을 선택한다면, 당신은 당신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 수 있는 한편, 유유자적한 삶도 함께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선택권이야말로 당신이 바라는 대상일 것이며, 누구나 바라는 대상일 것이다.)

 
 

학창 시절에 공부나 운동을 아주 잘하던 사람들이 사회에 나와서 평범하게 살아가는 경우도 많고, 학창 시절에는 평범했지만 사회에 나와서는 특별한 삶을 살거나 크게 성공하는 경우도 많다.

 
 

그 차이는 어디에서 비롯되는 걸까?

 
 

한때 나는 이러한 주제에 대해 연구해본 적이 있는데, 그 차이는 보편적으로 “변화에 얼마나 잘 적응했느냐”에 달려 있었다.

 
 

소셜, 연애에서의 성공과 행복에는 무수히 많은 요소들이 서로 영향을 주고 받고 있지만, 그 중에서도 변화에 대한 적응이라는 요소만큼은 빼놓을 수 없는, 거의 필수불가결한 것이다.

 
 

당신은 당신이 선택하기에 따라 언제든지 변화의 흐름에 올라설 수 있고, 노력여하에 따라 주도할 수도 있으며, 그 흐름을 바탕으로 당신 자신만의 삶, 당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갈 수가 있다.

 
 

이보다 더 멋진 일이 세상에 어디에 있겠는가?

 
 

당신 자신의 삶을 발명하라.

 
 

우리 모두는 우리 자신의 삶을 발명해나가는 발명가가 되어야 한다!

 
 

그리고 이것은, 다른 어떤 일들보다도, 우리 자신이 가진 창의력을 발휘할만한 충분한 가치가 있는 일이다.

 
 

 
 

 
 

소셜, 연애, 매력 계발, 라이프스타일 구축 분야에서 IMFGLC의 도서, 제품, 서비스는 사람들이 그들 자신의 삶을 발명해나가는 과정에서, 그러한 삶을 매력적으로 변화시키는 가장 탁월한 도구와 테크닉을 제시한다.

 
 

 
 

 
 

전화 : 010-4508-5067

이메일 : bestpua@imfglc.com

카카오톡 : imfglc

밴드 : http://band.naver.com/n/5MorujiI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